
사회과학연구소 소장 김 진 영
‘창의중심교육’과
‘상생-소통 경영’으로
미래 선도 대학 만들자
‘건국, 세계를 이끌 녹색의 물결’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국대학교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겠습니다.
본 건국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의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감사드립니다. 본 사회과학연구소는 1973년에 개설된 이후 그동안 국내외의 정치, 행정, 부동산 등에 관한 조사연구, 연구자료의 수집 및 연구지 발간, 연구발표회 및 강연회 개최, 해외 학술교류, 기타 연구소의 목적에 필요한 부대사업을 수행하여 왔습니다. 특히 2018년 신학기부터는 상경대학과 정치대학의 통합으로 사회과학연구소의 영역이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이에 중・장기적인 비전을 새롭게 구축하기 위하여 사회과학의 학문적 테두리를 벗어나 자연과학 및 공학분야 등과의 폭넓은 교류를 바탕으로 사회현상 및 문제에 대하여 다양한 시각으로 융합・복합적 연구 활동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심도 있고 다양한 프로젝트, 협동연구, 심포지엄, 콜로키움 등의 학술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본 연구소의 학술간행물인 사회과학논총은 1996년 창간호를 발간한 이래 2023년 현재 제47권을 정기적으로 발간함으로써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위하여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사회과학연구소는 올바른 사화과학연구를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며 활력 있는 연구와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